알뜰폰으로 유심 교환 후 "번호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제대로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방법은 동일하나, 통신사별로 확인해야 할 정보가 있기 때문에 글에서 설명하는 해결방법에 대해서 유심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 번호등록 실패 원인
- 해결방법
- 정리
번호등록 실패 원인
"번호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원인은 자급제 기기를 사용하거나 중고기기를 사용하셨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보통 통신사에서 정보를 받아 처리하는데 오류가 생겨 제대로 된 기기 정보를 받을 수 없어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에 간단하게 적어두었으나, 통신사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가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첫번째 방법부터 세번째 방법까지 시도하시면 대부분 해결되므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자급제 휴대전화인 경우
1. 단말기를 껐다가 다시 켠다.
2. 오류 메시지가 반복해서 나오는 경우 다시 전원을 껐다가 켠다.
3. 번호등록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예"를 선택하여 번호등록을 진행한다.
4. 통신사 별 고객센터 및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기기등록을 진행한다.
- 각 통신사 별로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USIM 구매 시 첨부된 안내서를 참고하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중고 기기 혹은 타 통신사 기기인 경우
1. 단말기를 껐다가 다시 켠다.
2. 오류 메세지가 반복해서 나오는 경우 다시 전원을 껐다가 켠다.
3. 번호등록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예"를 선택하여 번호등록을 진행한다.
4. 전화 화면에서 (LG헬로비전인 경우에만)*147359*682로 전화를 건다
- 각 통신사 별로 전화번호가 다릅니다. 때문에 USIM 구매 시 첨부된 안내서를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3)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여 상담원이 기기등록을 해야 합니다. 각 알뜰폰 통신사 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댓글